2018. 1월 15일 서경대학교 업무협약 체결


[대학저널 신효송 기자] 서경대학교(총장 최영철)와 (사)한국폭력학대예방협회(회장 신의진)가 15일 서경대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학대·성폭력 피해자의 후유증 회복을 위한 ‘문화예술치료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서경대 김범준 부총장, 한정섭 교수와 (사)한국폭력학대예방협회 신의진 회장, 이희엽 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서경대는 그동안 서경예술교육센터에서 구축해온 다양한 예술교육 경험 및 심리상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학대·성폭력 피해자 문화예술치료 프로그램의 개발 및 운영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사)한국폭력학대예방협회는 서경대가 개발한 문화예술치료 프로그램과 함께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난타, 댄스, 합창, 뮤지클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협약식 체결 후 학대를 예방하고 피해자를 치유하기 위한 사회공헌, 참여 봉사활동, 입법지원 및 정책제언 방안 등을 논의했다.

서경대 김범준 부총장은 “학대와 성폭력 후유증으로 고통 받는 피해자들이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며 “예술활동을 통해 피해자들이 감정적인 충돌을 완화시키고 자기효능감을 키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신효송 기자 shs@dhnews.co.kr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로 159 (당산동 4가 39-5) 휘선빌딩 7층 (우07219)

대표전화: 02-598-1477     팩스: 02-598-1478    이메일: kava2016@kava.kr

관리자: 임종순  |  디자인 : 임종순 / 최다현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 자동 수집을 거부합니다.